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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점] 아반떼AD 첫 엔진오일은 합성유가 진리 - 엔진오일 교환편-
작성일 :
2018-02-14
조회 :
58
작성자 :
G2하남점

오늘은 아반테 AD차량을 구입후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사실 두번째 방문고객입니다. 1,000km 주행 후 엔진오일 교환하러 오셨는데

 

저희가 너무 이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5,000km정도 타고 오셔도 된다고^^;;  지금은 너무 빠르시다고

 

자주 방문하시는 고객이라 무리한 작업을 하기보단 합리적인 선택을 안내해드렸는데ㅋㅋㅋㅋ

 

5,000km 못채우고 다시 방문하셨습니다. 오늘은 아반테 AD엔진오일을 교환하면서 엔진오일 교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예전에 나온 자동차는 마감이 좋지 않아서 초기 엔진오일 교환시 다량의 쇳가루나 소음때문에

 

출고하자 마자 엔진오일을 교환하거나 1,000km에 많이 교환을 했습니다만 요즘에는 제작기술이

 

높아져 일반적인 교환주기인 5,000km 정도에 교환하셔도 크게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있는 오일보다 합성유가 성능면에서 좋으니까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본넷안이 깨끗합니다. 먼지만 앉아 있을뿐 새거 티가 팍팍 납니다.  엔진오일 교환 순서는 업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본넷열어 에어필터 교환후 차량을 올려 엔진오일을 빼면서 오일필터 교환하고 신유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참쉽죠~?  오늘은 이부분에 대해 천천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할때 같이 교환하는 에어필터입니다.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파란색 화살표에 있는 주름관을 따라가면

 

옆에 사각통이 바로 에어필터 입니다.^^ 이에어필터의 역할은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정기간 지나서 필터가 막힌다면~?? 사람의  코가막히는것과

 

같은 효과 나타내기에 엔진오일 교환시 교환하는것이 좋습니다.^^

 

 

에어필터 신품과 끼워져있던 기존 필터를 비교해보면 오염도가 확인되시죠~? 예전에 어디선가

 

필터를 갈지 않고 더 써도 된다는 뉴스가 나왔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교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죠~ 판단은 스스로가~^^

 

차량 하부에 있는 엔진오일 드레인 볼트 입니다.^^ 저기있는 볼트를 풀면 엔진오일이 콸콸콸~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요~^^  초보때 저기서 나온 엔진오일에 매일 목욕했던때가 떠오릅니다.ㅎㅎㅎ

저렇게 엔진오일 쭉쭉~ 내려보내면 폐 엔진오일이 다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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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잔유제거에 대해 알아볼까요?
"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많이 듣게 되는 잔유제거!! 잔유제거가 뭔지 아시나요?

잔유제거란?_  엔진내부가 매끈한 형태가 아니고 복잡한 구조로 만들어져 곳곳에 잔여 오일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부분을 제거하는것을 잔유제거라 합니다.^^   잔유제거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샤워, 오일샤워, 퍼포먼스, 등등 다양한 형태의 방법이 있지만 뭐가 좋다 나쁘다 라고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중요한건 잔유라는것은 암이 세포가 아닙니다.^^ 그냥 커피한잔 후 다시 리필받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약간의 이물이 남는다고 우리가 큰일 나는것은 아니죠~? 그런거랑 같은

내용입니다. 물론 많은 량은 문제가 되지만 다빠지고 남은 소량이라면! 크게 관계 없으니까 너무 깊게

연연하지 않으셔도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셨지용~^^

 

공임나라 하남점의 경우 무상으로 에어를 불어넣어 이렇게 잔유를 제거하게 됩니다.

그러면 조금더 잔유가 제거됩니다.^^  잔유 제거 후에는 오일필터를 교환합니다.^^

 

차량하부에 동그란 쇠컵처럼 달려 있는데 이거는 뭐 모양이 여러종류라서 의미가 없네요 ㅠㅡㅠ

파란색이 보통이지만 검은색도 플라스틱도 있으고 유종마다 모양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이부분은

패쓰~!!  (나중에 한번더 설명해드릴께요~)

 

왼쪽이 신품 오른쪽이 교체중인 예전 필터입니다. 필터는 육안으로 오염도를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일필터 역시 10,000Km 훨씬이상을 사용해도 된다고 얘기를 많이 하는데 이역시 오일 교환시에

교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개인적인 의견은 이역시 가격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 교환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얼마하지 않은 금액때문 내차의 안전을 담보잡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엔진 상단에 있는 엔진오일 주입구 뚜껑을 열고 엔진오일을 넣어주면 끝~입니다.

참쉽지요~ 

엔진오일은 정량의 70% 넣고 레벨링 하면서 확인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레벨링이란 엔진오일의 량을 적정량을 맞추는것을 의미하며 엔진에 꽂혀있는 게이지(일반적으로는 노란색입니다.)

뽑아보면 끝에 F와 L 구간이 나옵니다.

예상하시는것 처럼 저기 있는 F는 Full 입니다. L은 Low입니다. 저 사이의 구간 대략 1L 의 용량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L에 오일이 찍혀있는 경우는 가득에서 1L정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중간에 있다면 크게 관계는 없습니다. 간혹 L라인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유는 많아

나중에 따로 한번 풀어드리겠습니다. 결론은 잠깐은 상관없지만 안좋습니다. 또한 F 라인을 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엔진에는 좋지 않습니다. 물론 이역시 잠깐은 크게 관계 없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본넷을 열러 오일게이지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오일량 체크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디젤차량 급발진의 경우 엔진오일에 연료가 유입되어 발생하는 사고가 많은 만큼 자주 확인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떠신가요~? 직접 엔진오일을 교환한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아반테 고객님은

합성유를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갖고 오셨는데 처음 사용이라 반신반의 하셨는데 바로 전화오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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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래서 합성 엔진오일을 쓰는 군요!~ㅋ

"

 

 

#아반떼, #첫엔진오일, #캐스트롤엣지, #성공적, #잔유제거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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